조기은퇴를 위한 미라클 모닝

반응형

아침마다 이메일로 도착한 뉴욕타임스의 영어 한 줄 뉴스레터를 읽는다.

제가 매일 아침 영어공부 하는 방법은 the newyork times (더뉴욕타임즈) 'Today's Headlines' 라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읽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은 뉴욕타임즈의 'The morning'을 웹이나 앱으로 열고 필사하시며 아침을 보내시는데, 저의 방법은 the newyork times 읽는 방법은 앱으로 보는 것이 아니고, 이메일로 온 것을 받아 읽는 것 입니다.

 

왜 제가 이메일로 'Today's Headlines'을 받아 보는것이 가장 미라클 모닝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지 같이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메일로 구독하면, 내가 원하는것만 딱 보내주지만, 앱/웹으로 기사를 보려고 하면 정신이 없다.

아이패드 앱으로 열어본 뉴욕타임즈

먼저 뉴욕타임즈를 아이패드 앱으로 열어보면 어떤 화면이 보이는지 같이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 프로3에서 본 뉴욕타임스 앱화면 입니다.

 

뉴욕타임즈 앱 - 아이패드 화면

신문처럼 시원시원하게 보이는 화면 구성이 참 좋습니다. 하지만, 아직 영어를 자유자재로 읽을수 있지 않은 제가 보기에는 조금 정신이 없고, 읽어야 하는 많은 정보에 먼저 압도 당하는 느낌입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하나 둘 차근차근 읽어보려고 해도 정신이 없어서 포기한 적도 많습니다.

 

 

핸드폰으로 열어본 뉴욕 타임즈

영어를 아주 잘하시는 분들은 앱이 가지는 많은 장점과 휴대하기 좋은 핸드폰의 장점 덕분에 뉴욕타임스를 핸드폰 앱으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 같은 초보자에게는 아무리 핸드폰 앱으로 보는 뉴욕 타임즈의 화면이 컴퓨터나 아이패드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정보라고 해도 여전히  봐도 길을 잃기 십상인것 같습니다.

 

 

뉴욕타임즈 앱 - 아이폰11 프로 화면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이메일로 뉴욕타임스의 헤드라인을 매일 받아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무료입니다.

 

뉴욕타임즈의 Today's Headlines를 이메일로 받아보는 장점

  1. 제목/사진/내용한 줄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영어를 잘 몰라도 문맥 파악이 빠릅니다.
  2. 하루에 5~10개의 기사로 내용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보고 작은 성취감을 느끼기에 적당합니다. 제 목표는 하루에 세개 입니다.
  3. 메일함에 하루 하나씩 차곡차곡 쌓이기 때문에 진도 체크용으로 좋습니다. 실제로 얼마나 많은 메일을 읽었는지를 통해서 그 날 공부를 했는지 진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뉴욕타임즈의 Today's Headlines 뉴스레터

 

뉴욕타임스의 한 줄 뉴스레터인 투데이즈헤드라인을 이메일로 받아보는 방법입니다.

뉴욕타임즈의 웹사이트를 열고, 오른쪽 위의 [Log in] 버튼을 눌러 무료 회원에 가입합니다.

 

뉴욕타임즈 회원가입 화면

 

다시 뉴스레터 화면에 진입하여 원하는 뉴스레터의 [+] 마크를 눌러 구독을 완료해 줍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거나, Today's Headlines으로 검색하시면 제가 구독하는 짧은 몇줄의 영어 뉴스레터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뉴욕타임즈 뉴스레터에서 Today's Headlines 찾아서 구독하는 방법

 

 

 

뉴욕타임스의 투데이즈헤드라인으로 실제 공부하는 방법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실제로 뉴욕타임즈의 뉴스레터를 통해 영어공부 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자 뉴욕타임즈 뉴스레터의 Today's Headline 내용:

https://static.nytimes.com/email-content/TH_sample.html?action=click&module=nl-index-see-the-latest 

 

 

특정 날짜의 뉴욕타임즈 뉴스레터의 Today's Headline 내용:

다른 날짜를 보고 싶으면 아래 링크에서 맨 오른쪽에 있는 날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https://messaging-custom-newsletters.nytimes.com/template/todaysheadlines?date=2023-01-03 

 

 

1단계: 이메일을 열어 내용을 쭉 확인해 봅니다.

뉴욕타임즈 투데이즈 헤드라인즈

 

2단계: 이해가 잘 안 되면 한국어로 번역하여 읽어봅니다.

애플의 맥북을 사용하시면, 맥북에 내장된 번역기능을 사용하셔도 좋고, 윈도우를 사용하시면 구글 크롬브라우저를 설치한 후에 구글 트랜스레이터 플러그인을 깔아 웹브라우저에서 자동으로 영어가 한국어로 변환되는 기능을 사용합니다.

한국어로 번역 요청

 

아래와 같이 영어가 한국어로 바뀌면 재빨리 한국어로 내용을 훑어서 컨텐츠를 파악합니다.

한국어로 번역된 화면

내용이 약간 파악 되었으면, 다시 영어로 바꾸어 줍니다.

 

 

3단계: 들으면서 따라 읽어봅니다.

이 부분도 맥북을 사용하시면, 맥북에 이미 탑재된 내장 기능을 아래처럼 사용하시면 되고, 윈도우를 사용하시면 네이버의 파파고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컴퓨터에게 뉴스를 영어로 읽어달라고 요청합니다.

컴퓨터에게 읽어달라고 요청

 

 

 

4단계: 모르는 단어를 찾아봅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모르는 단어를 읽어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구글 트랜스레이터나 파파고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모르는 단어를 찾아보고, 다시 한번 되새겨 봅니다.

 

모르는 단어 찾아보기

 

Biden Wins Presidency, Ending Four Tumultuous Years Under Trump
By Jonathan Martin and Alexander Burns
Joseph R. Biden Jr. achieved victory offering a message of healing and unity. He will return to Washington facing a daunting set of crises.

 

Tumultuous Years : 격동의 해

a daunting set of crises.: 벅찬 위기의 집합

 



A President-Elect Shaped by Tragedy and Tradition
By Katie Glueck and Thomas Kaplan
Joseph R. Biden Jr. has spent his career devoted to institutions and relationships. And those are the tools he will rely on to govern a fractured nation.

 

has spent his career devoted to institutions and relationships. : 자신의 경력을 제도나 관계에 바치는데 쏟았지

the tools he will rely on to govern a fractured nation.: 분열된 국가를 통치하기 위해 그가 의지할 도구들


 
Kamala Harris Makes History as First Woman and Woman of Color as Vice President
By Lisa Lerer and Sydney Ember
Ms. Harris, the daughter of an Indian mother and Jamaican father, has risen higher in the country’s leadership than any woman ever before her.

 

Ms. Harris, the daughter of an Indian mother and Jamaican father, has risen higher in the country’s leadership than any woman ever before her.

인도인 어머니와 자메이카인 아버지의 딸인 해리스 씨는 그 어느 때보다도 그 나라의 지도력에서 더 높게 올랐다.

 

 

5단계: 컴퓨터의 속도와 똑같이 될 때까지 따라 읽으며 반복합니다.

영어공부의 왕도는 계속해서 소리내어 읽어 보는 것입니다. 목표를 너무 크게 잡지마시고 3~5 헤드라인 정도로 설정한 후, 매일 아침 컴퓨터의 속도와 똑같이 될 때까지 따라서 읽어 봅니다. 이것이 하루하루 쌓이다보면 언젠가 세계뉴스의 가장 중요한 3~5헤드라인도 파악하고, 영어 실력도 유창해져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영자신문 세줄 필사하기, 오늘 미라클 모닝 성공적!

우리 모두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