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은퇴를 위한 미라클 모닝

반응형

블로그에 글 쓰는게 어느정도 익숙해 지셨나요?

 

그러면 오늘은 잠깐 시간을 내어 집의 외관을 더 이쁘게 꾸며봅니다.

 

 

문패는 그 집을 나타내주는 얼굴입니다.

 


 

첫번째는 티스토리 사람모양 변경하기를 해볼거에요.

사실, 티스토리 사람 모양이 원래 제공되는 모양이어도 글 쓰는 데 아무 상관없습니다. 자신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예쁜 사람모양으로 꾸미면 더욱 좋겠구요.

 

나의 모습을 잘 표현하는 사람모양으로 바꿔두면, 다른 사람에게 더 잘기억되고 친근감을 느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제공되는 사람 모양

 

그런데 만약에 이걸 기본제공모양으로 가만히 두면 다른 사람들 눈에는 블로그가 어떻게 보일까요?

 

마치, 오래된 시골에 방치된 폐허나, 아직 공사중인 콘크리트와 철골이 노출된 건물처럼 보일지도 몰라요.

 

로봇으로 아무 뉴스나 복사해서 막 올리는 스팸용 블로그 혹은 만들기만 하고 글은 안올리고 방치하는 블로그처럼 보일지도 모르죠.

 

그래서 급한것은 아니지만, 오늘은 시간을 내어 기본 제공되는 사람모양을 본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변경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girlsonfire.tistory.com/176

 

티스토리 블로그 사람모양 바꾸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람모양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블로그에 댓글 달때 보면, 프로필 왼쪽에 이렇게 사람모양이 나오게 되죠? 오늘은 어떻게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사진을

girlsonfire.tistory.com

 

 

 


 

두번째는 첫번째 화면에 나타나는 글의 개수를 늘릴거에요.

현재는 블로그에 들어왔을때 글이 3개만 보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지정된 개수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이것을 10개 정도로 늘려볼거에요.(원하시는대로 늘려도 됩니다.)

 

첫화면에 보여지는 글의 개수가 많으면, 누군가 들어왔을때 우리 블로그에 어떤 글이 올라와 있는지 한눈에 파악하기 쉬워서, 그 중에 마음에 드는 글이 있다면, 방문객이 글을 클릭하여 읽어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추후에 광고를 달게 되었을때, 광고가 첫화면에 삽입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첫화면에 글이 3개라면 그중에 최대 1개가 광고로 바뀌지만, 첫화면에 글이 10개라면 최소 2개이상은 광고로 바뀌게 됩니다. 많게는 5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첫화면에 보이는 글의 개수는 3개는 좀 작고 10개정도로 설정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3개만 보이고 있습니다.

 

 

메뉴에 들어가서 [스킨 편집]을 눌러줍니다.

 

메뉴 -> 스킨편집

 

 

스킨편집에서 [홈 화면 글 수]를 10개로 바꾸고 오른쪽 위의 [적용]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관리메뉴 중 스킨편집 화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첫화면에 보이는 글 개수가 늘어났습니다 :)

 

 

현재 4개인 블로그 글이 모두 첫화면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면 또 일주일동안 블로그에 생각을 기록해보시고,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